아로마오일의 종류와 사용법
- 2023년 3월 10일
- 2분 분량
안녕하세요~ 테라피닷컴 입니다! 오늘은 아로마오일 활용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 건데요.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독이 될 수도 있고 득이 될 수도 있는 만큼 제대로 알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테라피샵에서는 습식케어를 할 때 사용하는 도구의 일환 정도로 사용하는 것이 전부인데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따라서 오늘 어떻게 활용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오일별로 가지고 있는 효능은 무엇이며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중해서 읽어봐 주세요!

아로마오일 사용법
우선 아로마오일 활용은 상당히 다양하고 여러가지 방면으로 할 수 있습니다. 좋지 않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디퓨저의 형태로 이용한다면 향초의 역할을 할 수도 있고요, 가습기를 사용하신다면 물에 몇방울을 떨어뜨린 후 사용하실 수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테라피샵에서는 마사지를 통해 피부에 보습감과 수분감을 전달해주는 형태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 케어 시에 무작정 오일만 사용하시기 보다는 코코넛 오일 처럼 치료의 효과가 있는 제품과 함께 사용한다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직접적으로 흡수를 시킬 때에는 작은 부위에 테스트를 먼저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사람에 따라서 알러지 반응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복용을 절대 금하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죠.

아로마오일 활용은 다른 방법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사지샵에서 스파나 족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마사지관리사님들은 이런 서비스를 즐기러 온 손님들을 위해 가볍게 물에 한두방울씩 오일을 떨어뜨려주세요. 좋은 향기와 함께 심신을 위로받는 효과를 느낄 수 있는데요.

주의할 점은 임산부와 수유여성 그리고 12세가 지나지 않은 어린이들의 경우 금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나 조심해야 할 점은 오일이 가지고 있는 혹시 모를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검증된 테라피스트가 아닌 비전문가가 시술을 진행할 경우 큰일이 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사전 조사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견과류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손님에게는 견과류에서 파생된 오일을 사용해서는 절대 안 되겠죠.
아로마오일 활용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이제 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는 만큼 각각이 가지고 있는 효능도 여러가지죠.

아로마오일 종류
1 . 라벤더 : 가장 흔하고 제일 많이 구할 수 있는 향입니다. 그 만큼 많은 마사지샵에서 사용되어지는 오일이기도 하죠. 불면증으로 잠을 못 이루는 분들이나 편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그리고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치료제가 될 수 있습니다.
2 . 티트리 : 알싸하고 청량한 향으로 사랑받는 오일이죠. 피부알러지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아로마오일 활용 시 피부관리를 원하는 손님에게 사용할 수 있죠.
3 . 레몬 : 혈액순환이 안 돼서 고생하시는 손님에게 좋습니다.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환절기에 고생한다면 더욱이나 레몬이 좋을텐데요. 여드름이 나거나 벌레에 물린 상처에도 레몬은 아주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오일을 바른 상태로 햇빛을 쬐었을 시에는 피부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4 . 페퍼민트 :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좋은 페퍼민트 입니다. 아로마오일 활용 시 장시간 운전으로 멀미를 할 때도 페퍼민트는 아주 효과적인데요. 구토를 심하게 하거나 속이 메스꺼울 때도 진정효과를 가져다 주죠.
5 . 장미 :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는 로즈오일은 어두운 안색으로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다른 오일들과 마찬가지로 장미오일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달콤한 향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데에 특효입니다.
지금까지 아로마오일의 종류와 사용법에 대하여 확인해 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들은 테라피닷컴의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Comentarios